티스토리 뷰

공황장애 원인은 무엇일까?

 
생물학적 원인과 환경적인 원인 등에 의해 발생합니다. 대인관계 갈등, 이별, 파산과 같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나타나며 어렸을 때의 경험과 인격의 발달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합니다.
 
생물학적으로 보았을 때, 노르에피네프린, 세로토닌, 가바 등 신경전달물질 시스템의 이상, 뇌 구조의 이상으로 공황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 증상 알아보기

 
곧 죽을 것 같은 느낌을 받으며, 강한 공포를 느낍니다. 공황발작의 증상은 순식간에 악화되며 10~20분간 지속되다 소실됩니다. 숨 쉬기가 힘들어지며, 맥박이 빨라지거나 심장 박동이 심하게 느껴지며 가슴에 통증, 불쾌감, 숨이 답답하여 질식할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현기증, 휘청거리는 느낌, 손발이 저리는 감각이상이나 몸의 떨림과 진전이 나타납니다. 오한이 나거나 돌발적 열감이나 냉감, 땀 흘림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광장 공포증, 건강염려증, 회피행동이 동반됩니다.

 

광장 공포증이 있는 공황장애의 경우 탈출이 불가능하거나 도움을 청하기 어려운 장소를 두려워하고 불안해합니다. 발작을 경험한 후 불안을 느끼는 상황을 피하거나 불안해하며 다시 공황발작이 오는 것에 대하여 두려워합니다.
 

▶ 사유리 남편없이 출산하게된 사연...

 

▶ 혜민스님 알고보니 무소유가 아닌 풀소유??

 

▶ 엑소 찬열 전여친의 충격적인 폭로.. 과연사실일까?

 

▶ 15년차 에디터가 밝힌, 아이린 평소 인성, 갑질.. 도대체 진실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