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모발이식 비용 및 개구리알 부작용 후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발이식은 탈모 치료 중 가장 최종적인 방법이고,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모발 이식 사실을 숨기고 부끄러워하는 경향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TV에서도 모발을 이식한 연예인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대중적이 되었습니다.
모발이식 비용
탈모는 특별한 건강상의 문제를 야기시키지는 않지만 미용을 목적으로 많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남자의 경우 이마 측면이나 정수리 부분을 중심으로 많이 진행하며, 여자의 경우 가르마를 중심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미 탈모가 많이 진행되거나 탈모로부터 완전히 해방되는 방법을 찾으신다면 모발이식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모발을 이식하는 비용과 후기에 대해서 자세히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심는 모낭수에 따른 모발이식 비용
모발이식 비용은 모발 수가 아닌 모낭 수 의해 결정되며, 수술 방식에 따라 달라집니다.
먼저 비절개 수술은 모낭을 하나씩 채취하는 방식으로,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르지만 정교한 작업으로 시간이 오래 걸리며 가격도 비쌉니다.
그런가 하면 절개 방법을 사용하는 수술은 후두부 두피를 절개하여 모낭을 수집하는 방식으로, 흉터가 남고 회복 시간이 필요하며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모발이식 1000모 비용
- 절개 방식: 100~300만 원
- 비절개 방식: 300~500만 원
모발이식 2000모 비용
- 절개 방식: 400~600만 원
- 비절개 방식: 600~800만 원
모발이식 3000모 비용
- 절개 방식: 700~900만 원
- 비절개 방식: 900~1,100만 원
모발이식 4000모 비용
- 절개 방식: 1,000~1,200만 원
- 비절개 방식: 1,200~1,400만 원
모발이식 5000모 비용
- 절개 방식: 1,300~1,500만 원
- 비절개 방식: 1,500~1,700만 원
모발이식 부작용 3가지는?
- 가려움
- 기름진 두피
- 감각 이상
모발을 이식할 때 가장 큰 부작용은 두피 가려움입니다. 수술 후 머리 감기가 어려워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또한 마취가 오래되어 감각이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3개월에서 1년 정도 두피에 감각이 무뎌짐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와 더불어 기존 모발에 충격을 주어 두피에 기름이 많아지는 등 두피 환경이 변화될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 후기
한 30대 남성의 모발을 이식한 경험에 따르면 M자탈모가 있는 부위에 절개 방식으로 이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수술 부위에 마취 할 때와 수술 후 후두부 통증을 제외하고는 수술이 원활하게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발이식의 암흑기와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모발이식 암흑기
모발을 이식한 후 이식된 모낭에서 80% 이상 모발이 빠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를 모발이식 암흑기라고 부릅니다. 이런 암흑기가 나타나는 이유는 모발이 성장, 휴면, 퇴조의 3단계를 반복하며 성장하기 때문인데요.
쉽게 말해 심었던 이식모가 탈락하고 새로운 모발이 자라나는 과정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암흑기는 대략 이식 후 3개월 이내에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모발을 이식한 후 3~4개월에는 새로운 모발의 40~70%가 성장하며, 4~6개월에는70~90%가 성장합니다. 이에 따라 정확한 수술 결과는 1년이 지나서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 개구리 부작용
모발을 이식한 후 두피에 개구리알이라고 불리는 동그란 모양의 각질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를 보고 모발이식이 실패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이는 모낭에 붙어 있는 피부가 수분에 닿아 팽창하여 불어난 것으로 모발이식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이런 개구리 알은 비절개 모발이식의 경우 많이 나타나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없어지니 너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모발이식 비용 및 개구리알 부작용, 후기 등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드렸습니다. 탈모를 겪고 계신 분들은 정말 큰 걱정거리가 아닐 수 없는데요. 단지 미용의 목적 뿐 아니라 심리적인 위축까지 불러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종적이고 확실한 방법으로 모발이식 방법이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모발이식을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