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초기증상은 감기와 매우 유사해서 심지어 전문의들 조차 쉽게 구분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일반감기와 비슷하게 목감기나 가래, 콧물, 인후염 등의 증상과 마른기침이 자주 나오는 경우 충분히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WHO에서 코로나 증상 중 공통적인 부분과 드문 부분을 나눠서 발표를 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 점과 감기와 코로나의 발현순서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잘 참고하시고 끝까지 읽어봐주세요 ^^

코로나 VS 감기, 공통적인 증상
 
* 발열
 
* 마른기침
 
* 피로감
 
코로나 VS 감기, 드문 증상
 
* 몸살
 
* 인후통
 
* 두통
 
* 설사
 
* 결막염
 
* 미각 또는 후각 상실
 
* 피부발진 또는 손가락, 발가락 등 변색

 
독감과 코로나의 차이 (증상발현 순서)
 
독감과 코로나의 차이는 어떻게
 
나타나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인플루엔자 증상 순서
 
기침, 근육통→두통→인후통→발열
 
→설사, 메스꺼움, 구토 순으로 증상이
 
발현됐다고 합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의 경우에는
 
조금 다르게 나타나는 경향을 보인다고 하죠.
 
발열→기침→인후통, 두통, 근육통
 
→메스꺼움, 구토→설사 증상으로 일정한
 
순서를 따르는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함께본 코로나 관련글>

 

★ 코로나 검사방법, 절차, 후기 살펴보기

 

★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비교 읽어보기

 

★ 실시간 코로나 확진자 수 현황 살펴보기

댓글